커버스토리- 편리함과 불신의 딜레마, 데이팅 앱 < 매거진 < 기사본문 연세춘추


분식이나 소주도 즐길 줄 아는 매너 있는 남자임을 어필한다.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 2023 디스커버리뉴스. 신지훈 대표는 2004년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무한 Cells Studio' 을 도와 텐센트와 넷이지와 같은 혁혁한 회사와의 협업에서 해리포터 외 6개 게임을 진행한바 있다고 밝혔다. 지친 일상에서 어느날 문뜩 친구가 ‘잘어울리는 친구 소개해줄까?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요즘, 그 말도 이젠 옛날 이야기가 되었다. 골드스푼 대표는 “팬데믹 시국으로 오프라인 만남의 기회가 줄면서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앱의 출시로 그에 따른 각종 범죄와 비매너 회원이 증가하고 있어 이런 단점들을 보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소개팅 앱은 드물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철저하게 회원들을 검증하고, 관리함으로써 회원들이 안전한 만남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멋진 이성과의 인연을 찾는 어플 유저들에게 소셜데이팅 어플은 꿀처럼 달콤하다.


엔비디아가 장악하고 있는 이 시장에 기존 반도체회사뿐 아니라 빅테크들도 뛰어들었습니다. 반도체 회사들은 AI시장을 노리고, 빅테크들은 비용을 줄이고 자신에 특화된 AI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죠.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작년 7월 기준 소셜데이팅 앱의 실사용자는 92만 명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소셜데이팅 앱의 주요 타겟층이 모바일에 익숙해져 있는 2,30대인 만큼 소셜데이팅 앱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교내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에서 학우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연애에 서툰 사람들에게 연애의 전반적 혹은 부분적 보조 활동을 통해 연애를 지원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CGIMALL 호스팅에서 타 호스팅 서비스로 이전시, 모바일 솔루션 구매시 할인금액인 33만원을 환불하셔야 합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 '연권'의 여성회원 프로필 사진들. 테크랩스는 국내 서비스인 '아만다'와 '너랑나랑'의 허위 계정 활동을 위해 이 여성들의 프로필을 무단 도용했다.


’ 아이템을 동시에 증정하는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코코아북 2.0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피해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 서비스를 이용한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forty nine.8%가 서비스 이용 도중 다양한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결혼이 늦어지거나, 포기하는 미혼남녀가 많아지면서 1인 가구의 수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마담팅이 아니더라도 블라인드에 올라오는 셀프 소개글만 봐도 하루에 100개는 넘는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블라인드에 셀소나 미팅을 주제로 올라온 게시글은 총 11만건으로 2019년(5만5000건) 대비 2배 증가했다고 한다.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소개팅 앱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 규모다. 국내 비게임 앱 중 매출 1위인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2위부터 상위권 랭킹은 전부 데이트앱이 차지하고 있다.


상대방이 표현한 첫 느낌은 개인 프로필에 보여지게 되며, 다른 사람들이 나의 첫 느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옷깃 VIP회원의 경우 누가 자신의 첫 느낌을 남겼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기존 위치 기반 중심으로 인연을 찾아주던 방식에서 진화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실마리’ 기능이 강화됐다. 소속된 학교와 직장, 자주 가는 장소, 좋아하는 것 등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실마리(키워드)를 많이 남겨 놓을수록 공감적 요소가 많은 인연을 추천 받게 된다.

오피 오피 오피 강남 가라오케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